투자의달인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투자의달인은 고객님의 주식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을 한 곳에서 관리하고 종목과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 알림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여러 곳에 흩어져있는 유용한 정보를 투자의달인 서비스에서 한번에 받아보세요.
모든 증권사 조회가 가능한가요?
투자의달인은 총 14개 증권사를 연동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 하나금융투자 / KB증권 / 미래에셋대우 / NH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삼성증권 / 대신증권 / 이베스트투자증권 / 유안타증권 / 교보증권 / 메리츠종금증권 / DB금융투자
보유종목은 어떻게 추가할 수 있나요?
내 보유종목 한번에 추가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한 번 연동하면 모든 증권계좌의 보유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추가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 증권사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여 증권계좌의 보유종목을 추가할 수있습니다.

수동으로 추가
공인인증서와 증권사 계정으로 로그인이 어려운경우 보유종목을 검색하여 수동으로 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수동으로 추가된 보유종목은 보유수량과 수익률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자동으로 하루에 한번 업데이트 되고, 종목 메뉴에서 상단 화면을 하단으로 끌어내리면 수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알림은 무엇인가요?
고객님이 등록하신 보유종목과 관심종목에 관련된 주식정보를 분석(호재or악재)하여 실시간으로 알려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푸쉬알림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더보기 > 푸시 메뉴에서 투자정보를 선택하여 푸쉬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추가는 어떻게 하나요?
안드로이드 사용자
휴대폰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으면 바로 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추가하시려면 더보기 > 보안 메뉴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PC에서 공인인증서 복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사용자
더보기 > 보안 메뉴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PC에서 공인인증서 복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연동이 꼭 필요한가요?
공인인증서를 최초 1회 연동하시면 증권사별로 로그인 할 필요 없이 한번에 모든 증권사의 보유종목을 불러올 수 있고,
종목별 보유수량과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앱에 접속할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나요?
고객님의 금융정보 보호를 위해 기본으로 앱에 접속할 때마다 비밀번호(혹은 생체인증)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비밀번호 입력이 불편하시다면 더보기 > 보안 > 비밀번호 입력 주기 메뉴에서 입력주기(항상, 4시간에 한번, 하루에 한번)를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